1. 포인터
1-1. 포인터란 ?
포인터란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메모리 주소값을 저장하는 변수이다.
1-2. 포인터 연산자
① 주소 연산자 | ② 역참조 연산자 | |
연산자 | & | * |
기능 | 그 변수의 메모리 주소값을 가져온다 ( address of ~ ) |
그 주소에 저장된 변수값을 가져온다 ( value of ~가 가리키는 애 ) |
ex | int x = 5; cout << x << endl; // value of x cout << &x << endl; // memory address of x |
int x = 5; int *p = &x; cout << p << endl; // 주소값 cout << *p << endl; // 5 |
1-3. 포인터의 선언
자료형 * 포인터명 ;int *p; int *p1, *p2; double *dp;
(여기서 자료형은 해당 포인터 주소가 가리키고 있는 변수의 자료형을 말함)
1-4. 포인터의 초기화
포인터 = &변수 ;
int x = 5;
int *p; // int *p = &x;
p = &x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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